1888년 기별과 계시록 18장 천사
    SDA개혁운동 세계선교회는 1888년을 기원으로 하고 있으며, 이는 계시록 18장 천사의 예언과 사업이 시작된 해로서 계시록 18장 천사 곧 또 다른 천사가 사업을 시작한 해라고 믿는다. 계시록14장에는 세 천사의 기별을 선포하면서 공중을 날아가는 천사의 사업과 함께 1844년부터 이 땅에서는 이 사업을 하고 있는 특별한 기별과 지도자들을 가진 하나의 단체 즉 교회(SDA)를 보게 된다.

    그와 마찬가지로 1888년부터 이땅에서는 계시록 18장 천사의 사업을 하는 특별한 하나의 단체가 요구된다고 믿는다.

    1888년 미국의 미네소타주 미네아폴리스에서 개최된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의 대총회는 역사적으로 성경의 예언이 성취된 중요한 해로 본다.
    1844년이 계시록 14장의 셋째 천사의 사업이 시작된 해로 보는 것처럼, 1888년은 계시록 18장의 또 다른 천사의 사업이 시작된 해로서 실로 엄숙하고도 놀라운 기별이 당신의 마지막 교회에 보내어졌다.
    E. J. 와그너와 A. T. 존스를 통하여 그 기별은 전해졌다.

    “시련의 시기가 우리에게 임박하였는데 이는 죄를 사유하시는 구세주이신 그리스도의 의에 대한 계시를 보여주심으로 셋째 천사의 큰 외침이 이미 시작되었기 때문이다.
    이것은 온 땅을 영광으로 환하게 할 천사의 빛(계18장 천사:주)의 시작이다.”-가려뽑은 기별 1권, 363.

    “주님께서는 크신 자비를 베푸셔서 와그너와 존스 목사를 통해 그분의 백성들에게 지극히 소중한 기별을 보내셨다.
    이 기별은 들리움을 받으신 구주, 온 세상의 죄들을 위한 희생 제물에 관한 소식을 세상을 향해 더욱 분명하게 드러낼 것이다.
    그것은 보증물을 믿음으로 말미암는 칭의를 제시하였다. 그것은 백성들에게 그리스도의 의를 받아들이도록 초청했는데, 이것은 하나님의 모든 계명에 대한 순종으로 나타난다.

    많은 사람들은 예수님을 시야에서 잃어버렸다. 그들은 그분의 거룩한 인격, 공로, 인간 가족들에게 행하신 변함없는 사랑을 주목할 필요가 있었다.
    모든 권세가 그분께 주어졌으므로 그분은 인간들에게 풍성한 은사를 나누어 주시며, 값으로 헤아릴 수 없는 그분 자신의 의를 속절없는 인간 대리자들에게 나누어 주신다.
    이것이야말로 하나님께서 세상에 전파하도록 명하신 기별이다.
    이것은 셋째 천사의 기별이며, 이 기별은 큰소리로 전파되고, 크나큰 성령의 부어지심이 수반될 것이다.”-목사와 복음사역사에게 보내는 증언, 91, 92.

    “A. T. 존스와 E. J. 와그너에 의하여 우리에게 주어진 기별은 라오디게아 교회에 보내는 하나님의 기별이며 그 진리를 믿노라고 공언은 하나님께서 주신 빛의 광선을 다른 사람에게 반사하지 않는 사람들은 누구든지 화 있을 것이다.”-원고 24, 1892년.
     
      [Admin]